백운선사 김대현의 세계/백운선사의 서예세계

치유서예 Healing calligraphy- 雄偉(웅위)

백운선사 김대현 2023. 5. 14. 01:03

치유서예 Healing calligraphy- 雄偉(웅위)

웅위 치유서예 백운선사 김대현휘호작


雄偉(웅위)
雄 수컷 웅 偉 클 위
씩씩하고 뛰어남.[출처=네이버 사전]

풍모와 기품이 씩씩하고 뛰어난 雄偉(웅위)는 고려 시대의 문신이며 학자인 김부식(金富軾, 1075∼1151)선생이 편찬한 삼국사기에 나온다.

삼국사기 고구려본기 광개토왕비문 서문에 廣開土王 諱談德 故國壤王之子(광개토왕 휘담덕 고국양왕지자 광개토왕의 휘는 담덕이고 고국양왕의 아들이다. 生而雄偉 有倜儻之志(생이웅위 유척당지지).나면서 웅위롭고 남달리 높은 뜻이 있었다라는 글이 있다.

雄偉倜儻(웅위 척당)을 지닌 고구려의 왕과 백성들의 기상과 풍모가 남달랐음을 어렴풋 느낄 수 있는 ​비문을 접하니 왠지 한결 기운이 상승된다.

우쭐했던 마음이 우리의 민족성을 저버리고 납작 엎드려 꼬리 살살 흔들며 주인에게 잘 봐 달라는 강아지처럼 구는 비굴한 모습의 외교현장을 보면 왜 저럴까? 의아심을 가득 품으면서도 서글픈 마음이 드는데도 아랑곳하지않고 위정자 마음대로 펼치는 외교현장이 오늘 날 가슴 아프게 한다.

그러나 우리는 태어난 기상이 비굴하지 않기 때문에 곧 아픈 마음을 제자리로 추스려 나아갈 광개토대왕처럼 큰 기상을 가진 또 다른 위정자가 곧 나오리라 믿으며 국민 개개인의 기상은 더욱 더 雄偉(웅위)를 품고 척당(倜儻)의 뜻을 잃어선 안된다고 주장한다.

씩씩하고 당당한 雄偉(웅위)는 치유에 있어서도 반드시 필요하다.

https://youtube.com/shorts/0sMiaopSyH0?feature=share

#치유, #치유서예, #치유전문가, #치유작가, #치유서예가, #서예, #문인화, #서화, #그림치유, #힘, #서예차료, #그림치료, #기운생동, #서예작품, #서예치유, #서예치유작가, #치유미술, #미술, #치유전문작가 #항암, #항암치유, #암치료, #불치병, #healing, #healingartist, #힐링, #힐링전문가, #힐링아티스트, #힐링서예가, #힐링작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