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次靑萍末松子韻(차청평말송자운) 中洲三島毅(주슈 미시마 쓰요시)일본

백운선사 김대현 2018. 10. 25. 10:35

次靑萍末松子韻(차청평말송자운) 中洲三島毅(주슈 미시마 쓰요시) 1831~1919

스에마쓰의 운을 차운하여 쓰다

 

                                                                              일월산인 김대현근역

 

밝달나라 군자국은 인의예지 사단명교 겸하나니

무궁화향 그윽하고 태삼성신 홍익이념 우러르네

청구산하 크고작은 열매들은 멋진씨를 전하나니

문장으로 우나라에 어느때나 배부르게 하리로다

 

 

次靑萍末松子韻(차청평말송자운)

中洲三島毅(주슈 미시마 쓰요시)일본

 

君子國兼名敎宜하고 槿花郁郁仰僊姿하네

군자국겸명교의 근화욱욱앙선자

箕邦碩顆傳芳種하고 禹域文章欲飽時니라

기방석과전방종 우역문장욕포시

 

題重刊雲養集 次靑萍末松子韻 제중간운양집 차청평말송자운

八十八叟中洲三島毅拜草 팔십팔수중주삼도의배초

중간본 운양집에 팔십팔세 노인 주슈 미시마 쓰요시(中洲三島毅)

스에마쓰(靑萍末松子)의 운을 차운하여 절하며 쓰다

(中洲 三島 毅 주슈 미시마 쓰요시)(1831~1919)

 

[발췌]雲養集 重刊題辭

 





왜 하나님의 자료가 없었는가 분서갱유란 뭔가 우리의 역사기록이 요사허황스럽다고 다 없애 버린 우리들의 잘난 조상덕에 우리는 우리의 태삼성신에 대한 기록이 없어지고 중국의 기록에 의존하니 중국의 기록이 제대로 있으랴 우리를 비하한 것 밖에 역사란 참으로 요지경인 것이다 우리가 우리의 하나님을 몰라보고 서구의 신을 하나님으로 모시는 요사스러움은 또 뭐라 설명하랴 애석토다  아무리 지우고 없애도 그 근본은 없앨 수 없나니라  일월산인어록
옛 선현들이 받들고 모셨던 우리의 하나님 태삼성신 환인환웅 환검천제 하나님과 하나님의 부인인 삼신할매와 하나님을 보우하는 28숙장군과 칠성신과 오방신과 그외 하늘의 무수히 많은 신들과 지신들에게 순수하게 빌었던 것처럼 다시 인간의 본성으로 돌아가서 순수한 인간으로 사람답게 사는 세상을 열고자 하나님궁 천신궁을 중창코자 합니다 뜻을 함께하는 천손님들의 불사를 기다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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