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가집산나물 재배 산야초/종가집♡산야초이야기

도토리효능 중금속 농약중독에 탁월한 도토리의 효능

백운선사 김대현 2017. 10. 16. 16:39


중금속 농약중독에 좋은 도토리의 효능


산업화의 발달은 기상조건 환경악화로 대기오염을 심각하게 초래하여 각 개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우리는 각종 중금속 오염으로부터 노출되어 자유로울 수가 없다.

 

이런 때일수록 우리는 몸에 좋은 음식이며 약초며 약을 찾아 헤매게 되는데 참나무의 열매 도토리는 산짐승 멧돼지 다람쥐 등등이 좋아하는 겨울양식이면서 사람에게는 아주 중요한 약이면서 구황식품이기도 하다.

 

도토리는 당뇨 및 암 등 성인병 예방 및 잇몸염증 인후두염증 화상등에 효과가 있으며 특히 도토리는 각종 중금속중독 농약중독 등에 해독작용이 탁월하다.

 

도토리와 같은 좋은 약성을 가진 신선한 산야초가 있다는 사실은 가히 충격적일 게다.

 

가을에 도토리를 주워 모아 물에 담금을 했다가 볶아 갈아서 도토리말차 가루차를 만들어 복용을 하면 인체 내부의 중금속 중독 및 농약 중독등 여러 유해물질을 흡수 배출시키는 작용을 하며 각종 성인병 예방 당뇨 항암작용이 아주 탁월하다고 한다.

 

물론 좋은 약성을 지닌 가루차를 만들려면 일정한 법제과정을 거쳐야 한다.

 

또한 가을에 도토리 즉 꿀밤을 주어서 토종꿀에 절어 3년을 숙성 시킨 후 복용을 하면 만병통치에 좋다고도 하는 좋은 자양강장제가 된다고 한다.

 

도토리는 완전 무공해식품으로 열량이 적으며 성인병과 비만에 아주 좋으며 장과 위를 보호하며 설사를 멈추고 피를 맑게 하는 효능이 있다.

 

도토리는 피로회복 및 숙취에 탁월한 효과가 있고 소화기능을 촉진시키며 입맛을 돋구어 준다.

 

동의보감에는 늘 배가 부글거리고 끓는 사람 불규칙적으로 또는 식사를 끝내자마자 대변을 보는 사람 소변을 자주 보는 사람 몸이 자주 붓는 사람에게는 도토리 묵 한 가지만 섭취하더라도 원인치료가 쉽게 이루어진다고 기록되어 있다.

 

또 도토리는 치질을 다스리고 하혈과 혈통을 그치게 하며 장을 튼튼히 하고 마른 사람을 살찌게 하며 설사를 다스린다.

 

19891028일 과학기술처에서는 도토리에 항암 작용이 있다고 발표하기도 했다.

 

도토리로 만든 묵은 포만감은 있으나 칼로리가 적은 식품이기 때문에 적당량의 도토리가루와 밀가루등을 섞어 다이어트식품을 만들어 먹는 것도 권장할 만하다.

 

도토리말차 가루차 구입문의

일월산인 김대현 010 8734 9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