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가집야생화소식/세상 이야기

[스크랩] 자궁암 정복을 위해 꼭 먹어야 하는 고춧잎!

by 백운선사 김대현 2012. 9. 22.

자궁암 정복을 위해 꼭 먹어야 하는 고춧잎!

고춧잎이 자궁 건강에 어떻게 좋을까?
고춧잎에 들어있는 비타민A와 비타 C, 그리고 엽산 성분이 자궁 건강에 좋다. 이들 항산화영양소는 신체의 면역능력을 증가시켜서, 인유두종바이러스에 의한 자궁의 염증과 암 발생을 감소시킨다. 인유두종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다고 모두 자궁암에 걸리는 것은 아니고 일부 사람에게만 암이 발생하는데, 평소에 비타민A를 충분히 섭취하는 여성은 자궁암 발생률을 1/2로 줄일 수 있다. 또한 비타민 C는 1/5, 또 엽산은 1/10정도까지 줄일 수 있다.
풋고추에도 자궁 건강에 좋은 성분이 있을까?
풋고추보다는 고춧잎을 더 권하고 싶다. 비타민A를 비교해보면, 고춧잎에는 100g당 764ug, 풋고추에는 1ug으로 풋고추보다 고춧잎에 비타민A가 700배 이상 더 많이 들어있다. 또 비타민C를 비교해봐도 고춧잎에는 100g당 81mg 들어있는데, 풋고추에는 40mg으로 고춧잎에 비타민C가 2배 더 많이 들어있다.
미리 삶은 다음 말려 먹는 것이 좋은 고춧잎!
고춧잎을 4계절 내내 즐기려면 말려서 보관해야 한다. 이때 깨끗이 씻은 고춧잎을 뚜껑을 열고 끓는 물에 단시간 살짝 데쳐서 즉시 찬물에 헹군 후, 물기를 꼭 짠 다음 바람이 잘 통하는 그늘에서 뒤집으면서 말리는 것이 요령이다. 그리고 미리 삶아야 고춧잎의 녹색 클로로필 성분을 분해하는 효소가 파괴되어 고유한 녹색이 잘 유지됩니다. 만약, 삶지 않고 그대로 말릴 경우에는 클로로필이 파괴되어 낙엽처럼 누렇게 된다.
고춧잎 음식 궁함! 오이는 NO~ 양파는 YES!
오이에는 비타민C 산화효소가 들어있어서 고춧잎의 비타민C를 파괴할 수 있기 때문에 함께 요리하지 않는 것이 좋다. 반면, 양파에는 면역기능을 증가시키는 퀘르세틴 성분이 풍부하다. 퀘르세틴은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고 암세포의 사멸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고춧잎의 항암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
고춧잎이 남성 건강에도 도움이 될까?
고춧잎의 비타민A나 비타민C는 건강을 유지하고 질병을 예방하는데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필수적인 영양소이다. 특히 남성의 전립선암 예방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비타민A의 체내 대사물질인 레티노익산은 전립선에 매우 많이 분포되어있는데 이는 전립선의 암발생을 막고,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 또한 비타민C도 전림선암 발생을 감소시키는 작용을 한다. 특히 역학조사에 의하면 평소에 비타민A, C가 풍부한 채소를 즐겨 먹는 사람이 전립선암 발생을 30%이상 낮출 수 있다 한다.

<자료 출처 : KBS 비타민>

출처 : 다락골사랑-누촌애
글쓴이 : 다락골사랑 원글보기
메모 :